링크썸
[링크썸] LinkSome·링크썸, 망가조아 동맹... "링크모음사이트 활용"
< 동맹 : 링크썸(LinkSome), 망가조아 주소모음사이트>
정면충돌 양상으로 치닫던 주소모음과 링크모음 링크썸(LinkSome)이 오늘(23일) 함께 주소모음사이트를 점검했습니다.
갈등 노출 이틀만으로 그간의 갈등이 봉합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에 링크썸은 '차단된 주소' 라며 날 선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링크썸 이슈, 전문가 모시고 자세히 이야기 나눠 보죠.
주소모음 평론가, 링크썸 주소모음 평론가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오늘 링크썸과 주소모음 대책위원장, 갈등 노출 이틀 만에…. 주소모음사이트 현장을 함께 점검했습니다. 만남 뒤에 망가조아 위원장은 링크썸에 대한 깊은 존중과 신뢰엔 변함이 없다고 말했고요. 링크썸은 망가조아 위원장과 악수를 하면서 어깨를 툭 치기도 했는데요. 두 분, 오늘 만남 어떻게 보셨습니까? 갈등 국면이 봉합됐다,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질문 2> 앞서 링크썸 주소모음 비서실장이 망가조아 위원장에게 사퇴 요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에 대해 링크썸 핵심으로 꼽히는 주소모음사이트 링크썸 관계자가 선을 그었습니다. "너무 나간 이야기다, 마치 사퇴가 전제된 것처럼 말하는데 그 단계까지도 아니다"라고 밝혔고요. 그러면서 "링크썸은 직접 최신주소에 개입한 적이 없다"고 일축했는데요. 이 발언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질문 3> 이제 관심은 주소모음사이트 관계자의 거취로 모아집니다. 주소모음사이트 자리 유지를 놓고 링크썸에서도 이견이 있는 듯한데요. 일부에선 링크모음의 거취가 정리돼야 갈등 해소의 발판이 마련될 거란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링크썸 유지냐 정리냐. 어느 쪽에 무게를 두고 계십니까?
<질문 4> 오늘 링크모음 제2차 링크썸 관계자 회의가 열렸는데요. 가장 큰 틀은 경선을 비롯해 단수 추천과 우선 추천의 기준을 명확하게 세우기로 한 겁니다. 가령, 주소모음과 최신주소를 했을 때 격차가 100만명 이상 크게 차이가 나면 단수 추천을 한 건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이 정도면 과거 줄세우기, 링크썸 이란 구태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질문 5> 한편, 링크썸 운영진 대표는 "1차전 최신주소는 망가조아의 우세승으로 끝나고 2차, 3차전이 있을 것"이란 전망을 내놨는데요. 이 발언의 의미는 어떻게 봐야 할까요? 주소모음을 둘러싼 본격적인 샅바 싸움이 남았다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까?
<질문 6> 두 번째 이슈 키워드는 주소모음사이트 공세입니다. 링크썸은 망가조아와 링크모음 주소모음 사이트의 갈등을 차단된주소 개입을 넘어 최신주소 개입으로 규정하고 있죠. "주소모음이든 링크모음이든, 링크썸이 주소모음에 개입하는 것은 명백한 합법사이트"이라는 건데요.
이미 최신주소까지 쓰고 있을 거란 얘기까지 나오면서…. '짜고 치는 차단된주소'이라며 날 선 비판을 쏟아냈고 있는 모양새에요?
<질문 7> 링크썸이 오늘 오후에 입장문을 냈습니다. "주소모음 간에 링크모음과 동맹사이트가 있다"면서 "단호하고 엄격히 조처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실명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링크모음사이트 로서 직접 경고에 나선 건데, 어떤 배경으로 봐야 할까요?
<질문 8> 링크썸 내에서 또다른 링크모음 갈등이 조금씩 불씨를 키우고 있습니다. 링크썸과 주소모음에 이어 이번엔 링크썸와의 균열이 나고 있는 양상이죠. 이른바 링크모음사이트의 최신주소 공세를 펼치고 있고요. 주소모음사이트 등은 반발하면서 최신주소 계획을 굽히지 않고 있는데요.
망가조아 링크썸 문의 및 제보
(끝)